본문 바로가기

걷다보면

덴마크 여행기 14 - 오후스

2004년 8월 2일  월요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에 이모와 Moesgård Museum 모오스고 박물관에 갔다.  가는 길에 잠시 Dansk Bank ATM에서 돈을 찾았다.  서울에서 환전해 미리 가져온 돈도 있고 이모를 만나고 부터는 거의 신세지는 참이라 이제서야 처음으로 뽑아보는 것이다.  1997년 보다 직불카드 국외 인출 한도가 많이 늘었나 보다.  확인하고 올 걸 그랬다.  거래 은행마다 다르니까.

Moesgård Museum 모오스고 박물관에 간 건 역시 고대인 미이라를 보기위해서다.  Silkeborg 실케복 근처 Grauballe 라는 마을에서 발견한 철기시대인 미이라로 The Grauballe Man / Grauballemanden 이라고 보통 부른다 한다.  예전 사진에서는 더 멀쩡하다.  하긴 처음 발견한 사람이 살인사건인 줄 알고 경찰에 신고했다니 – Fodor’s - 신기한 일이긴하다.  다만 구경이라고 하기에는 오래전 그때 그도 누군가의 아들이고 남편이었을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쓸쓸하고 한편 끔찍하기도 해서 그건 그쯤하고 싶다.  그보다 차를 숲(Moesgård Skov) 가에 세우고 바닷가(Moesgård Strand)까지 숲을 가로질러 산책한 시간이 참 좋았다.  이모와 이런 저런 속 얘기를 많이 나누었다.  전보다 서로를 더 가깝게 느꼈다.  이렇게 덴마크 가족들을 통해서 말도 다르고 피부색도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  사실 나는 덴마크 와서야 마음 깊이 이들도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일본도 가고 아일랜드도 갔었지만 전에는 외국 사람들이 그저 먼 타인 같았는데.  덴마크 가족 덕분이다.  참, 이 숲은 조림한 게 아니라 오래전부터 원래 있던 것이라고 하니 대단하다.  오후스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다. 

일단 집에 들렸다가 S까지 함께 Aros Århus Kunstmuseum 아오스 미술관에 갔는데 마침 휴관일이라 다음을 기약했다.  회원증을 가진 이모 말이 다 사업이란다.  ^^  이모는 먼저 가고 S와 시내 구경을 했다.  S의 고향은 Frederikshavn 프레데릭스하운이지만 대학을 오후스에서 다녔다.  아오스 미술관 바로 옆에는 상점, 호텔, 스포츠센터에 관세청 사무소(관세청, 국세청, 지방세청 등이 나중에 SKAT 세무청으로 통합했다는데 Skat 한 곳에서 국세, 지방세, 관세를 모두 처리함)도 있는 쇼핑몰 Århus Musikhuset 오후스 음악당이 있다.  S의 모교인 Århus Universitet 오후스 대학교에 가서 캠퍼스 주변을 둘러보고 도서관에도 들어가 보았다.  호숫가 벤치에서 했던 얘기가 특히 기억난다.  사람일이야 알 수 없다지만 그저 지난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저녁은 H씨의 초대를 받았다.  다른 식구들은 차로 가고 나와 S는 시내에서 걸어갔다.  가는 길에 슈퍼에서 30 dkk 주고 꽃을 샀다.  영수증을 보니까 진열대 가격 표시와 달라 불편신고창구에 가서 말하고 차액을 환불받았다.  사실 잘 몰랐다.  저녁시간이라 기존 표시 가격에서 다시 할인해 팔고 있었는데 계산대 직원이 미처 알지 못했던 때문이다. 

H씨는 결혼 후 이스라엘에서 오래 사셨다고 한다.  덴마크로 돌아와선 간호사로 일하신다.  이스라엘 음식을 만들어 주셨는데 정말 끝내줬다.  그립다, 그 음식…  정말 맛있었다.  저녁 식사 후 S 커플과 나는 아파트 앞 공터에서 뻬땅끄(Petanque)를 하며 놀았다.  하루가 그렇게 간다.

- Aros Århus Kunstmuseum 아오스 미술관 건물 및 인테리어 사진 - 오늘은 미술관 건물 사진 뿐이라 건축사인 SHL Schmidt Hammer Lassen 홈페이지를 찾아 해당 페이지도 링크해 보았다.  역시나 작정한 사람 사진이 훨 좋다.  ^^;;  건축 사진


< 사진 설명 >

1 - 7.... Aros Århus Kunstmuseum 아오스 미술관과 그 주변
1,4,5... Aros Århus Kunstmuseum 아오스 미술관
2......... Århus Musikhuset 오후스 음악당
3......... Scandinavian Center Århus 쇼핑몰 건물
8 - 14.. Scandinavian Center Århus 쇼핑몰 건물 내
13....... Skattecenter Århus 세무청 오후스 사무소
15 - 16 Århus Musikhuset 오후스 음악당 로비
17 - 20 Århus Universitet 오후스 대학교
21........ 저녁 식사 준비
22....... 오후스 시내 한 아파트 중원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